매일 30분 책읽기

나의 일상이 콘텐츠가 된다.(메모 습관의 힘)

책읽는하하쌤 2021. 5. 3. 11:26
반응형

2021.05.03 새벽독서모임
1주차 메모 습관의 힘
메모는 삶을 점진적으로 변화시킨다.

 

 

나도 책읽기와 블로그를
하기 시작하며서 작가와 같은
생각을 했다. 다들 이렇게 열심히
사는데 나는 지금껏 무엇을 했나!!
그 후로 1년간 열심히 책을 읽고
블로그에 책 후기들을 남기면서
나에게도 조금씩 변화가 생기기
시작했다.


책리뷰 채널도 만들었고
독서모임도 하고 있고
책으로 나만 콘텐츠를 차곡차곡
만들어 가고 있다.

 

 

작가의 다른 책

'메모 독서법'을 읽고나서 책내용
정리하는법도따라 실천하면서
독서의 질도 많이 향상 되었다.
오늘 이책을 보면서 내 독서노트
를 찾아보니 2020년 9월에
메모 독서법을 배우고 따라해 봤던

기록이 있었다.
이래서 기록이 좋구나~~^^

못그리는 그림도 따라 그려보았다.

 

오늘의 한 줄

 

 어차피 범상한 많은 이들의 변화는
점진적이다. 점진적 변화를 만들어
가는 사람만이 극적인 변화를 이루어낸다.

나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은 무언가를
시작하고 조금의 노력을 한 후에 무언가
큰 변화를 바란다.

그러나 평범한 사람들의 그저 그런
작은 노력으로는 극적인 변화는
일어나지 않는다. 그것을 모르는 건지
알면서도 외면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많은 이들이 그 쯤에서 포기한다.

나같이 평범한 사람은 그저 매일매일
꾸준히 삶을 축적하여 서서히 변화함을
알아야 한다.

아니 우리가 알고 있는 재능이 뛰어난 사람
천재적인 사람들도 남들이 보기에는 쉽게
이룬 성과 처럼 보일지 몰라도 그들 역시
많은 인내와 축적의 시간을 보냈을 것이다.
사람들이 그 숨은 노력을 보지 않으려
할 뿐이다.

얼마 전 읽은 책에서는 천재들이 자신의
천재성을 알리기 위해 그 노력을 일부러
감추기도 한다는 내용을 본 적이 있다 .
이렇듯 어느 날 갑자기 뚝딱 이뤄지는 일은
없다.

나의 일상을 꾸준히 메모하고 기록으로 남기는
것이 나의 콘텐츠가 되고 삶의 무기가 될 것이다.

요즘은 바쁘다고 그냥 블로그나
밴드에만 올리고 필사를 거의
하지 않았는데 다시 필사를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메모는 변화가 눈에 보이지 않지만
꾸준히 하면 극적인 변화를 얻을
수 있다는 말에 용기를 얻는다.

https://youtube.com/channel/UCwg-wechxylHxSTuo1wzGsQ

책읽는 하하쌤

좋은 책 읽고 함께 나누는 책리뷰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



https://band.us/@readinghaha

독서로 매일 성장^^ | 밴드

책으로 성장을 꿈꾸며 매일 읽은 책 인증 새벽기상,좋은 습관 만들기 등 서로 도움되는 이야기 나누고 싶은 분들을 기다립니다.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유튜브 채널 공유도 환영 합니다. 광고

band.us



https://open.kakao.com/o/g1MkwkSc

책읽는 사람들

#책읽기 #습관 #자기계발

open.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