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30분 책읽기

독서노트 작성법

책읽는하하쌤 2021. 11. 2. 10:19
반응형


메모 하며 책읽기
오래 기억에 남는 독서하기

이 책을 읽고 쓰기 시작한 독서노트들이다.

오랫만에 꺼내 읽어보았다. 참 열심히 썼구나~~

요즘은 바로 카페에 글을 쓴다고 손글씨로 독서노트를

쓰지 않았는데 이 기록들은 보니 독서노트 쓰기도 게을리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 기록들 덕분에 내가 지금 많이 변화하고 성장하고

있는 것이리라 믿는다.






메모 독서법 5단계

  • 책에메모
  • 독서노트 작성
  • 독서 마인드맵
  • 글쓰기
  • 메모독서습관

책을 읽으면서 질문도하고 떠오르는

생각도 적고 단순히 지식을 쌓는게

아니라 책과 대화를 나누고 생각을

넓혀가는 독서를 하자.

읽었으면 하나라도 실천하여 책이

내 삶에 스며들도록 하자.

메모하고 밑줄 친는것은 어느 정도

되고 있는것 같다. 질문하는 연습을 하자.

핵심주장을 찾고, 근거는 타당한지,

내 생각과 다른점은 무엇인지, 왜 다르게

생각하는지 여러가지로 질문하고 스스로

답하면서 책을 읽어보자.


이 책을 읽고 쓰기 시작한 독서노트들이다.

오랫만에 꺼내 읽어보았다. 참 열심히 썼구나~~

요즘은 바로 카페에 글을 쓴다고 손글씨로 독서노트를

쓰지 않았는데 이 기록들은 보니 독서노트 쓰기도 게을리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 기록들 덕분에 내가 지금 많이 변화하고 성장하고

있는 것이리라 믿는다.


오늘의 독서노트



📚생각과 질문으로 능동적인 독서를 하자



📚실행할 점을 찾아 작은 것 하나라도 실천하자.





독서 마인드맵에 대해서 나와서 한 번

따라해 보았다. 아직은 어설프지만 꼭

배워보고 싶은 부분이다.


독서노트 작성법



똑같이 할 필요는 없지만 참고해서

써보면 좋을 것 같다.

쓰다보면 나만의 방식도 생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