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30분 책읽기

스스로 책임지는 사람만 부자가 된다. ( 보도 섀퍼의 돈-2장)

책읽는하하쌤 2020. 11. 20. 11:20
반응형

누군가에게 책임을 미루는 것은

그에게 권한을 넘기는 것이다.

 

 


책임을 미루는 순간 권한도 넘어간다.

투덜거리거나 원망하는 태도는

자신의 약점만 확인시켜줄 뿐이다.

 

 

자신의 상황을 개선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만 있으면 우리는 당장이라도

그것을 실행에 옮길 수 있다.

 

해결책은 외부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내부에서 나온다.

 

자신의 관리 영역을 넓히는
네 가지 방법

1.안전지대에서 나와라.

편안하고 안전한 느낌을 주는

안전지대에서 나와야 한다.

 

새로운 것, 뭔가 다른 것을

겪어보는 것이다.

 

 

 

 우리는 새로운 영역에 들어가 모든

것을 쏟아 부은 뒤 그에 합당한

성과를 얻을 때 가장 큰 활력을 느낀다.

2.문제를 성장의 기회로

삼아라.

문제를 피해서는 부와 행복을

얻을 수 없다. 남보다 돈을 더
많이 갖고 싶은 사람은

그만큼 더 많은 문제들과
싸워야 한다.

 

 

 

3.질문을 제대로 던져라.

'내가 이 일을 해낼수 있을까'-->NO

'어떻게 이 일을 해야하는가'-->YES

 

어떻게는 해결을 찾고,
왜 는 변명을 찾는다.

 

 

 

-할 것인가? 말 것이가?(빠른 판단)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해결책 찾기)

4.개인적 세계를 확대하라.

자신의 영향력을 넓히기 위해

다른 여러 부서와의 관계도 잘

다져놓고 경쟁사의 동향도 휜히

꿰뚫고 있다.

 

 


https://readinghaha.tistory.com/m/36

생각 부터 바꾸는 것이 돈 벌기에 첫걸음 (보도 섀퍼의 돈 1장)

어떻게든 다른 결과를 얻고 싶다면 당연히 무언가를 해야 한다. 당신은 새로운 길을 가야만 하며 생각부터 바꾸는 것이 그 첫걸음이다. 당신의 생각하는 방식이 현재의 당신을 만들었다. 같은

readinghaha.com

안전이 제일 이라고 배우고

그렇게 살아왔다. ㅎㅎㅎ

 

결혼 전에는 부모님께

결혼 후에는 남편에게

기대어 살아왔다.

 

이제는 누구도 아닌 내 스스로

나의 삶을 책임지는 사람이

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