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 30분 책읽기

생각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

by 책읽는하하쌤 2020. 10.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읽는 하하쌤 입니다.

 

오늘은 전에 읽었던 책

나폴레온 힐의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을 재독해 보았습니다.

 

다시 읽으니 처음에 보지 못했던

구절들이 새롭게 들어오더라구요.

 

목표 의식의 강력한 힘은 모든 부정적인
의견을 뒤엎고 끝내는 자신의 운명을
활짝 꽃피우는 결과를 가지고 왔다.


40살이 넘게 살아오면서 무언가

강한 목표의식은 갖고 살아 온 적이 없는것

같다. 그냥 주어진대로 그저 묵묵히 나름

최선을 다하며 살아왔다.

 

이것이 내가 성공하지 못한 이유다.

생각을 하면서 살았어야 했는데...

 

어떤 어려움에도 포기하지 않을 소망을

품고 그것을 이루려 노력했어야 했는데...

 

그 저 생각없이 노력만 한 것이 문제였다.

그러면서 큰 성공을 이룬 사람은 나와는

다른 세계의 사람 일 것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내가 생각한 만큼

내가 만들어진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마음의 평화나 기쁨은 무엇인가에 ,또는
누군가에 의하여 좌우되지않고,다만
우리들의 정신 태도여하에 달려 있다.
외부의 조건은 관계가 없는 것이다.


같은 상황도 어떤게 받아들이고 반응 할지는

자기 자신의 결정에 달려있다.

 

실패를 그저 실패로만 받이들일 것인지

또 다른 기회와 배움으로 받아들일 것인지

모두 나의 생각에 달려있다.

 

나는 요즘 생각을 많이 한다.

어떤 상황에서 내가 어떻게 반응 할

것인가를 순간적으로 한 번 더 생각한다.

 

그래도 여전히 짜증도 내고 화도내고

도전과 실패가 두렵기도 하다. 하지만

조금은 화가 줄었고 조금은 도전이나

실패가 전보다 덜 두렵다.

생각의 변화로 마음가짐도 달라지고 있다.

 

아직은 아무도 눈치채지 못하는 작은

변화지만 이런 변화가 참 고맙고 감사

하다. 그리고 살아가는 재미가 있다.^^

 

행복은 나의 마음속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