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 30분 책읽기

자신감을 기르는 5가지 법칙(나폴레온 힐)

by 책읽는하하쌤 2020. 10.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읽는 하하쌤 입니다.

 

 

재독중인 책 나폴렌온 힐의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에 나오는 자신감을 기르는

5가지 법칙을 함께 보도록하겠습니다.

 

첫째,' 나에게는 훌륭한 인생을 구축할
능력이 있다.그래서 참고 기다린다.
나는 '절대로 단념하지 않는다.'

나 자신을 믿는다는 것이 참 중요하고도

어려운 일인 것 같다.

나의 대한 믿음이 부족하기 때문에

항상 불안하고 당장 좋은 결과가 눈에

보이지 않으면 그냥 포기하고 쉽게

단념한다.

 

나도 하루에도 몇 번씩 마음이 흔들린다.

동기부여가되는 책을 읽으면 뭐든 할 수있을

것처럼 마음이 들뜨다가도 또 어느 순간은

이렇게 하는게 맞나?시간낭비하는건 아닌가?

꿈을 이룰 능력이 나에게 있기는 한가?

한없이 부족한 나를 의심하기도 한다.

그럴필요가 없는데도 말이다.

 

'나는 경제적 시간적 자유를 얻을 때까지

 절대로 단념하지 않는다.'

 

둘째,내가 마음 속에서 강렬하게 소망하는
것은 언젠가는 반드시 실현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하루 30분씩 내가 이루고 싶은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보라고한다.(시각화)

 

부자가 되고 싶다면 아주 구체적으로

부자가 되었을때의 자신의 모습

살고싶은 집,타고싶은 차 등을 벽에

붙여놓고 정말 거기에 사는 것 처럼

상상하는 것이다.

 

처음 이 책을읽을 때는 이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조금씩 생각이 바뀌어

가고 있다. 과학적으로도 반복된 생각을

하면 그것이 진실은 거짓이든 그것이

그 사람의 신념이 된다고 한다.

 

"나는 디지털 노마드가 되어

자유롭게 삶을 누리고 있다."

셋째,나는 자기 암시의 위대한
힘을 믿는다.

 

매일 10분가 정신을 통일하여

자신감을 기르기 위한 '자기 암시'를

건다.

 

자기암시는 쉽게 되지 않는다.

꾸준히 연습하고 반복해야 한다.

나는 혼자서는 힘들어서 확언 명상을

통해서 매일 아침 10분씩 자기 암시를

하고 있다.

 

넷째,나는 인생의 목표를 명확하게
종이에 쓴다. 다음은 한 걸음 한 걸음
자신감을 가지고 전진해 가는 일뿐이다.

 

생각은 말과 글로 쓰여질 때 에너지와

형태를 갖는다고 한다.

목표나 해야 할 일등을 종이에 적어

늘 곁에 두고 보면서 실행하도록

해보자. 생각만으로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종이에 적고 몸을 움직여 실천하자.

계획을 세우고 하나씩 체크해 나가면

훨씬 실행력을 높일 수 있다.

 

다섯째, 진리와 정의를 따라 행동하지
않고는 어떠한 성공도 결코 오래 지속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요행을 바라지말고 이기적인 목표는

세우지 않는다. 성공은 다른 사람과의

협력에 의해서 이루어 지는 것임을

명심하자.

 

 

 

반응형

댓글